(취업 준비 꿀팁) 증권사 리포트를 통한 ‘효율적인 기업 리서치’ 방법

취업을 준비할 때 입사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기업 리서치는 가장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회사설문을 바탕으로 입사동기, 지원직위, 회사의 비전, 회사의 성장방향, 지원자의 일관성

커버 레터에서 당연히 묻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커버레터 작성에 부담을 느끼고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회사 리서치가 제대로 이루어지더라도 더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자기 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금액도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의 연구과정에서 그 중요성이 간과되어 많은 학생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있습니다.

또는 기업 조사를 잘못 수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실수는 회사가 아래 정보를 기반으로 “만” 분석된다는 것입니다.

1. 인터넷 또는 신문기사

2. 기업 광고 SNS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거나 잘 되지 않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구직자들이 인터넷이나 신문 기사를 통해 회사 분석을 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리뷰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L Chemical Company가 다음과 같은 기사와 정보를 언론에 제공했다고 가정합니다.

00 케미스트리 세계최초 ‘썩는 플라스틱’ 신소재 개발 성공!
!

이 기사를 쓴 사람은 누구입니까?

회사 관계자 홍보 및 마케팅 부서작성 후 언론에 공개됩니다.

각 회사는 어떤 콘텐츠를 제작하고 미디어에서 홍보하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회사의 이미지를 제고하거나 주가를 높이기 위해 신생회사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긍정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 콘텐츠, ESG 등 기업 가치와 관련된 콘텐츠

따라서 대부분의 판촉물은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으나 상징성이 높은 콘텐츠를 주로 다룬다.

이는 현재 직위의 영업 담당자가 실제로 제품을 만지거나 실제로 본 적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실제 구직자의 자기소개서를 읽고 지원자의 서류가 유효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각 회사의 영업 또는 영업담당자

A라는 아울렛 신청자가 단순히 아이템을 검색하면,

신청서 작성 시 “회사의 친환경 정책에 감동을 받았고, 앞으로 내구성 있는 플라스틱을 시장에서 판매하고 싶습니다.

영업담당자나 실무자 입장에서는 내용이 다소 비현실적이거나 기업에 대한 사전 조사가 덜 되었다는 인상을 받는다.

따라서 기업의 성과, 새로운 사업 방향, 시장 평가 등을 객관적으로 제시하고 평가하는 데이터가 중요하다.

그렇다면 그러한 데이터는 어디에서 얻을 수 있습니까?

지원하고 싶은 회사에 졸업생이나 지인이 있다면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주식 애널리스트의 분석 보고서를 추천합니다.

회사,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새로운 벤처 및 데이터 기반 성과에 대한 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에게 전달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 및 장기 기업의 포트폴리오에서 핵심 주제를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는 공기업 홈페이지나 ktx.co.kr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산업 및 회사별로 분류되어 원하는 보고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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